COMAPNY
SEAGREEN
인사말
오시는 길
CUSTOMER CENTER
TEL061-542-1005~6
FAX061-542 1080

- 화요일~일요일 : 오전9시 ~ 오후6시
- 월요일 : 휴무
- email : poetry111@naver.com
인사말 COMPANY 시에그린한국시화박물관

시에그린 박물관/ 여귀산 미술관/ 진도수석박물관

진도의 예술 르네상스를 위하여

  시에그린 한국시화박물관(韓國詩畫博物館)은 시와 그림이 어우러진 우리나라 최초의 박물관입니다. 2007년 현대시 100년을 기념, 시인과 미술가1000여 명이 참여하여 <시가 다시 희망이다>라는 대형 시화전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한 이후 이와 관련된 행사를 지난 십 수 년 간 진행해왔습니다.
  여기에는 동시에 여귀산 미술관과 진도수석박물관이 있습니다. 여귀산 한국을 대표하는 원로 중진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으며 진도가 낳은 한국의 대표적 조각가인 양두환 선생의 유작과 박달목, 배현, 박주부 조각가의 작품이 야외에 전시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도수석박물관은 전국 수석 산지를 탐석한 토중석, 강석, 해석과  해외 수석을 전시하여 일반인들에게 품격 높은 서정성을 음미하고 예술의 향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뿐만 아니라 남도우리문학관과 한국시조문학관(진도)을 중심으로 한국의 교육에서 특히 소외되고 있는 예술교육(art education)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자합니다. 예술교육의 목적은 인간 형성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습니다. 한 인간에 바르게 서기 위해서는 예술교육이 근본을 이루어야 합니다. 예술이 갖는 창조·감상·향수(享受)를 통하여 감각능력이나 활동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예술교육은 도덕성 함양은 물론 세련된 즐거움의 태도와 기호를 기름으로써 현대인이 갖추어야할 인격의 기초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예술창작교육의 실현이 진도 이곳 죽림에서 실현되기를 바랍니다. 
   시에그린 한국시화박물관과 여귀산미술관, 진도수석박물관은 문학관과 더불어 시・서・화・창・무(詩・書・畵・唱・舞)가 한 몸인 말하자면 예술교육의 총체적인 모습을 알리고 이에 체계화하는데 그 목표를 두어 예술의 향수 기회를 일반인들에게 다양하게 제공함은 물론 진도의 예술 르네상스의 화려한 개화와 영원한 발전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질정을 부탁드립니다.
    
설립자 이지엽 노정자

시에그린 한국시화박물관관장 이지엽

여귀산 미술관장 김길록・이부재

진도수석박물관 김승재